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거 먹기/광주

<맛집> Planet 7(플래닛 7) - 매콤까르보떢볶이, 안심돈까스

전남대학교 후문, 복개도로쪽에 위치한 분식집. 친한 형의 추천.

 

매콤까르보떢볶이

가격 - 12,000원

 

Planet 7의 대표적인 메뉴인 것 같다. (메뉴판 처음으로 보였기에..) 떡볶이는 2~3인분이 가장 양이 적다. 그 다음으로는 3~4인분이였나...?

 

떡볶이의 종류는 3개. 그냥떡볶이, 까르보떡볶이, 매콤까르보떡볶이.

 

맵기의 정도는 4가지 정도가 있었는데 순한맛, 보통맛, 매운맛, 아주매운맛. 위의 그림은 보통맛이였는데 사장님 설명으로는 신라면 정도의 맵기였고 먹을 때도 비슷하게 느껴졌다!

 

긴떡 떡볶이를 먹을 때 대부분 가위를 이용해서 잘라서 먹는데 사장님 추천으로 그냥 면처럼 앞접시에 가져다가 먹었다. 식감을 길게길게 느끼는 체험이 좋았다. 너무 많이 입에 넣어서 목에 걸리는 경우는 조심!

 

떡볶이에는 긴떡, 면어묵, 비엔나소세지, 메추리알, 브로콜리, 치즈떡이 들어있었다. 알찬 조합.

국물이 많다. 찐덕찐덕한 느낌의 국물보다는 파스타 소스 정도를 생각하면 좋을 듯.

양은 2~3인분이였는데 양이 좀 많은 성인남자 2명이서 밑에 안심돈까스까지 같이 다 먹은 후 배가 부르다 하는 정도. 넉넉한 편!

 

내 별점 - .☆(7.5)/10


안심돈까스

가격 - 9,000원

 

8,500원의 등심돈까스(가장 일반적인?)도 있었지만, 부드러운 안심돈까스를 먹기로.

다른 돈까스 종류로는 치즈, 고구마 등등을 포함한 메뉴도 있었던 듯.

 

돈까스를 시키면 본 디쉬, 소스, 모밀이 함께 나온다. 본디쉬에는 흑미밥과 고구마 무스도 같이 나온다.

 

돈까스 맛은 만족스러웠다. 위에 올라간 양파가 조금 먹기는 불편할 지 몰라도 느끼함을 잘 잡아준다.(연어 초밥같은 느낌)

밑에 양배추채가 깔려있는데 돈가스 열에 의해 따뜻한 상태. 개인적으로 양배추 샐러드는 차가운 것이 보통으로 느껴졌어서 조금 별로였다.

 

모밀은 냉모밀. 국물이 달고 센 편. 조금씩 먹거나 면만을 먹는 것을 추천.

 

앞접시에 돈까스 한 조각, 돈까스 소스, 떡볶이 소스 조금해서 먹었을 때가 제일 좋았다.

 

내 별점 - ★.☆(7.5)/10


개인적으로 2명이서 가서 아쉬웠던 점은 빙수를 먹고 오지 못했다는 것.

떡볶이, 돈까스, 빙수를 먹었어야 하는데 배가 불렀다. 아쉬웠다.

저는 음식의 호불호가 많이 없고, 까다롭지 않은 입맛입니다. 별점은 지극히 개인적인 그날의 느낌입니다!